제37회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 정기전 제37회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 정기전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 29인
2023 11/15 – 11/20
2 전시장 (2F) 3 전시장 (3F)

제37회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 정기전

참여작가:

강지민 공은지 국보은 권용자 김경란 김기열

김선영 김성희 김은숙 김인숙 김정순 김혜경

나혜숙 노섭옥 박성미 박주은 박혜진 변수옥

서정화 솔마로 유 순 윤경선 윤신희 이경희

장순만 장이향 장진봉 정영희 한상미

 

전시기간 : 2023.11.15.수 -20.월

전시장소 : 갤러리 인사아트 2F, 3F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 소개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Philoprint Printmaker’s Association, PHILOPRINT)는 ‘사랑한다, 좋아한다’는 의미의 Phil(o)와 판화를 뜻하는 PRINT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단체명이다. 판화를 사랑하는 전문작가들의 단체인 본 협회는, 끊임없는 창작과 판화의 저변 확대 및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는 1989년에 창립한 이후 1990년 제1회 창립전을 시작으로 2023년 현재 37회 정기전을 갤러리 인사아트에서 개최하고 있다.

 

회원정기전 뿐만 아니라 스페인, 중국, 미국, 태국 등 각국의 한국문화원 초대전 및 많은 해외전시를 통하여 한국의 작가들과 외국 작가들이 소통함으로써, 한국의 판화를 알리고 해외 경향을 파악하는 데에 큰 책임과 보람을 체험하고 있다. 또한 수차례 한국결핵협회와 결합하여 재능기부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작가들의 달란트를 사회에 환원한 바 있다. 이처럼 회원 작가들은 국내외 문화예술계에 판화의 예술성을 알리고 판화의 다양한 기법과 재료를 개발하는 연구를 쉼없이 해오고 있다.

 

이같이 사명과 열정으로 활동하고 있는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 작가들은, 앞으로도 더 많은 전시를 통하여 관람객들에게 소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