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오 스퀴치아리니 개인전 기획초대전 - Solo Exhibition

안토니오 스퀴치아리니 / Antonio Squicciarini
2018 07/11 – 07/16
본 전시장 (1F) 특별 전시장 (B1)

Antonio Squicciarini (1957~)

 

갤러리 인사아트에서 2018년 7월 11일부터 7월 16일까지 본전시장(1F, B1)에서 이탈리아의 화가 안토니오 스퀴치아리니 개인展을 기획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서 이탈리아 작가의 정열적이고 환상적인 색채와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 총 30여 점을 선보인다.

안토니오 스퀴치아리니는 13세 어린 나이에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47년간 작업해 오며 그가 추구하는 사랑의 환타지, 꿈, 희망을 화폭에 담아냈다. 그는 마피아들의 폭력과 살인, 마약과 매춘이 빈번한 곳에서 태어났고 가난한 유년 시절 동안 자신과의 고독한 싸움을 견디어 내야만 했다. 하지만 이러한 열악한 환경과 자신의 트라우마는 작품을 창작하는데 기폭제로 작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스토리를 작품으로 승화시킬 수 있었다.

그는 영화감독 페데리코 펠리와의 인연으로 20세기 화가 마르크 샤갈(Marc Chagall, 1887~1985)을 만나 함께 작업하며 마르크 샤갈의 미학과 철학에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안토니오 스퀴치아리니는 그가 직접 경험한 현실을 바탕으로 그만의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발전시켜 나갔다.

마르크 샤갈은 안토니오 스퀴치아리니를 보고 “시인의 눈을 가진 화가”라고 평했다. 그는 어둡고 잔인할 수 있는 현실 세계를 시인의 감성으로 몽환적이고 몽상적인 상상의 세상 속에 비상하며 화폭에 희망과 행복을 그리는 것이다. 안토니오 스퀴치아리니는 밀라노의 브레라 예술대학 재학시절 젊은 화가들의 모임의 리더로 이탈리아 영화계의 큰 흐름이었던 누오보 리얼리즈모(Nuovo Realismo, 신현실주의)의 영향을 받아 전시와 판매를 진행하며 대중 속으로 뛰어들어 소통하였다. 그는 실생활 속에서 대중들과 소통한 현실을 그만의 미학으로 재해석하여 현실 세계를 아름답게 재구성하며, 기발한 상상력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한다.
현재 안토니오 스퀴치아리니의 작품은 수많은 박물관과 기관, 유명인사들이 그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기획전 자세히 보기